암거나 꿀팁

구글 '스프레드시트'로 체크리스트 만들기

김꾸꾸(하트) 2022. 11. 16. 01:16

만든 체크리스트( 완성본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  구글의 스프레드시트에 들어간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  + 누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제목

- 셀병합하기

- 가로축 가운데로 맞추기

-세로축 가운데로 맞추기

- 셀병합하기

 

 

- 가로축 가운데로 맞추기

 

 

-세로축 가운데로 맞추기

 

 

 

 

 

 

- 원하는 이름으로 넣으면 됨

완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제목 밑에 총 개수 // 완료 개수 // 남은 개수  // 달성률 일단 쓰기만 하기

 

 

 

 

 

5. 위에 작성했으면 그 밑에 체크 박스 넣기(  원하는 만큼 )

- 원하는 만큼 드레그

- 삽입 -> 체크박스

- 원하는 만큼  드레그

 

 

- 삽입 -> 체크박스

 

체크박스 완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6. 체크 박스 옆에 할일 목록 넣기  

- 일단 한 글자만 써놓기( 어차피 지울 거라서 )

- 선택하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ctrl + 트랙패트(or 오른쪽 마우스클릭) -> 셀작업 더보기 -> 조건부 서식 

 

 

 

 

 

- 형식 규칙의 셀서식 지정하는 거 눌러서 맞춤 수식 누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- 1.   A옆 체크박스 위치확인

  2. =$체크박스위치=TRUE 적기

  3. 취소선 선택하기(* 원하면 배경색도 변경가능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완료누르기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잘 적용된 걸 볼 수 있음

잘 나옴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A 지우기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드레그 하기

이런 식으로 됐으면 된거임

 

 

 

 

 

- 체크리스트 목록 작성하기

 

 

 

-체크 해보면 잘 적용된 걸 볼 수 있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   7.  함수 사용해서 동작하게 하기     

총 개수
=COUNTA( 범위 )

완료 개수
=COUNTIF( 범위, "true")

남은 개수
= 총 개수 - 완료 개수

달성률
=완료 개수 / 총 개수

 

 

- 총 개수

- 총 개수 오른쪽 칸 클릭하기

 

 

 

- =COUNTA 작성하고 엔터치기

 

 

-체크박스 드레그 하기

 

 

 

-   ) 괄호 닫아주고 엔터 치기

체크박스 개수만큼 숫자가 써있는 걸 볼 수 있음

 

 

 

 

-완료 개수

-완료 개수 오른쪽 칸 선택하기

 

 

 

- =COUNTIF 작성하고 엔터치기

 

 

 

 

- 체크박스 드레그 하기

 

 

-   , "true" 작성 후    ) 괄호     닫아주고 엔터 치기

아무 것도 체크된 게 없어서 0으로 표시됨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남은 개수 

-남은  개수 오른쪽 칸 선택하기

 

 

- = 총 개수 - 완료 개수 작성하고 엔터치기

 

 

 

그 후에 엔터치기

 

 

남은 개수만큼 숫자가 써있는 걸 볼 수 있다

 

 

 

-달성률

- 달성률 오른쪽 칸 클릭하기

 

 

- 완료 개수 / 총개수 작성하고 엔터치기

 

 

- % 로 나타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8. 완성본

 

원하는 대로 색깔넣고 싶으면  넣어주면 됨